태국 텐도 위스키

반응형

1. 텐도위스키

이마트 24에서 텐도위스키를 판매 시작했다는 신문기사를 보았다. 그래서 때마침 나도 텐도 위스키를 보유하고 있어 관련 글을 작성해 보기로 했다.
 
텐도위스키는 지인에게 선물 받았다. 처음 이 위스키를 봤을 때, 떠오르는 위스키 제품은 하쿠슈였다. 초록색 병에 모양까지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텐도(천도)라는 한자가 라벨에 쓰여있다.
 
그래서인지 딱 일본 위스키인가? 싶지만 이것은 태국에서 생산된 위스키로 알코올 도수가 40%에 내용량은 350ml이다.  향을 보면, 알코올이 상당히 강하게 느껴진다. 저 숙성 위스키인지 거친 느낌이 상당히 강했다. 맛을 보면, 스파이시하고 부드러운 편이고 깔끔하긴 하다.
 

 

2. 특징

텐도 위스키에는 스코틀랜드 몰트와 태국의 재스민 쌀을 원료로 증류하여 오크통에 2년간 숙성한다. 그래서 몰트 원액과 쌀을 이용한 원액(그레인)이 블렌딩 되기에 블렌디드 위스키라 보면 되겠다.
 
그런데 이 방식이 일본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든다고 하는데 결국 태국에서 만든 위스키기 때문에 이를 뉴월드에 속한다고 말할수 있다. 뉴월드란 주요 위스키 생산국 5개국(스코틀랜드, 미국, 일본, 캐나다, 아일랜드) 외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말한다.
 

 

3. 제조사(Tawandang 1999. Co. LTD)

텐도 위스키의 제품을 양조한 Tawandang 1999는 방콕의 북쪽에 180km 정도 떨어진 지역에만 들어진 아시아 최신 주류공장으로 다양한 주류를 만드는 회사이다.
 
백주, 태국식 보드카도 만들고 태양소주라는 한국식 증류주를 만들기도 한다. 재스민 쌀, 스코틀랜드의 보리를 혼합한 텐도, 브렌디등을 생산한다. 한국에서 다른 제품은 그렇게 유명하지 않고, 그나마 이 텐도가 조금 유명하다. 
 

 

4. 후기

개인적으로는 그냥 마시기엔 조금 거칠었다. 차라리 브리딩을 시켜 마시면 거친 것과 스파이시함이 줄어든다. 재패니즈 스타일이라 하지만 숙성 연수가 작아서인지 음용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구매를 하신다면 니트로 마셔보고 부담스럽다면, 하이볼로 마시길 추천한다. 나는 남은 양을 하이볼로 마실 계획이다. 참고로 태국에선 가격이 13000원가량 한다.
 
 
 
 
 
 
 
 
 
 
 
 
 
 
 
 

반응형